검색결과 리스트
글
어플홍보와 앱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쏟아져 나오는 애플리케이션 사이를 뚫고 "우리의 것"을 알리기란 여간 쉽지 않은 일입니다.
스마트폰 관련 커뮤니티에 이벤트를 하고, 블로그/커뮤니티등을 통해 바이럴 마케팅도 해보지만
이 역시 쉽지 않은 일입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유튜브라는 플랫폼을 관심있게 지켜봐왔고 (사실 2007년에 한국에선 유튜브에 대한 관심보다는 판도라tv,네이버 비디오등에 더 많은 관심을 가졌었죠) 유튜브를 활용해 적극적인 비지니스를 해왔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분들은 유튜브의 전체 조회수중 몇%가 스마트 기기를 통해 시청되어진다고 생각하시나요?
콘텐츠에 따라 다르기도 하겠지만 분명한건 불과 1~2년전보다 어마어마한 증가를 보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 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얼마전 저희회사에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타베이스 진흥원이 주관하는 제6회 대한민국 동영상 UCC대상을 홍보하는 바이럴영상 1편을 제작해서 유튜브를 기반으로 바이럴 하였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kgRmNxi0vo)
약 한달간 바이럴을 하여 약 630,000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앞서도 이야기 했지만, 실제 이 조회수중 몇%가 스마트기기를 통해 조회가 되었을까요?
여기서 잠깐!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이나 갤럭시폰 그리고 그외 스마트기기(아이패드등)등을 구입할때부터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다는건 잘 알고 계시죠?
자 그럼 위 바이럴영상에 대한 웹로그 분석 자료를 특별히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잘 보셨나요?
젤 아래에 있는 동영상 검색통계를 주목해 주세요.
집계된 시차가 조금 차이가 있어 실제 조회수는 현재 플레이어 자체의 조회수보다 약4만건 정도
집계가 덜 된 상태이지만 94.3% 가 휴대기기를 통해 재생이 되었습니다.
정말 놀랍지 않나요?
저도 사실 이 분야에서 오랫동안 일을 해오고 있지만 스마트기기를 통해 그리고 유튜브를 통해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동영상을 시청하리라곤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약 590,000건의 조회수중 94.3%면 556,370건이 되네요.
아마도 지하철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간 혹은 약간의 짬(?)이 나는 사이 동영상 시청을
많이 하는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자~ 하지만 여기서 한가지 솔직히 말씀드려야 할 부분은 모든 콘텐츠가 평균 이정도의 휴대기기를 통한 시청이 이루어진다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위 바이럴영상 같은 경우엔 저희회사가 가지고 있는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 유튜브 애플리케이션 메인페이지에 노출을 시켰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아래 자료는 유튜브 애플리케이션 메인페이지 일일최다조회와 주간최다조회에 노출되어있는 캡쳐 자료입니다.
[출처] 어플홍보, 앱마케팅 이 방법을 활용하라!|작성자 후크선장
'후크선장 UCC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럴영상과 광고영상과의 태생적인 운명의 차이는?? (0) | 2012.05.18 |
---|---|
앱마케팅,어플홍보! 이 방법을 활용하라!! (0) | 2012.05.18 |
후크필름앤바이럴만의 애플리케이션 홍보/마케팅 새로운 툴은?? (0) | 2010.11.04 |
명가녀! 해외 바이럴영상 고스란히 따라한 씁쓸한 사례를 바라보며.. (0) | 2009.11.13 |
바이럴마케팅,바이럴영상 진행시 조회수 조작? 그 확인 방법은 이렇게!! (0) | 2009.11.13 |
바이럴영상,바이럴마케팅 업체선정시 이것만은 꼭 알아보자! (0) | 2009.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