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 수단으로 그 활용폭과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UCC 광고"
하지만 문제는 UCC 광고 영상을 잘 만드는 것으로 그치는 것이 문제다.
정작 음식집은 그럴싸하게 차려놓고 막상 손님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그 무슨 소용이 있을까..
마찬가지다.
바이럴...
중요한 것은 그냥 좋은 아이디어와 바이럴이 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의 차이를 아는 것이다!
바이럴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법에 대한 이야기는 추후에 다시 얘기하고자 한다.

일단, UCC광고는 영상속에 커머셜한 부분이 녹아 들어있기 때문에 UCC 사이트에서 메인 노출 되기가 쉽지 않다. (철저히 UCC 사이트 관리자들의 마음이지만 우리나라는 이런 커머셜한
UCC 광고에 대해 맹목적인 반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또, 메인 노출이 되기 원한다면 따로 노출 비용을 해당 사이트에 부담해야 한다.

필자가 운영중인 후크필름은 거의 모든 UCC사이트에 전문 채널이 개설되어 있어
특별한 비용없이도 메인 노출의 성과를 이룰수 있지만..
초보자들 혹은 의욕적으로 UCC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분들은 쉬운일이 아닐 것이다.


자.. 그럼 보다 많은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어떡해아 할까?
UCC광고의 핵심 단어를 뽑아내서(브랜드나 제품명, 혹은 그외의 것들...) 그 단어를 네티즌들이 검색했을 때 네이버,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 첫면을 이미 제작해 놓은 UCC와 연관된 내용이 점령하도록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검색사이트에 단어 검색시 뿌려지는 첫화면은
검색광고(단어에 따라 나올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수도 있다.) 블로그, 카페, 지식인, 카페,
전문정보, 웹문서, 동영상, 이미지 형태로 펼쳐진다.
여기서 우리가 임의적으로 건드릴 수  없는 부분은 과감히 버리자. (색광고, 전문정보)
그렇다면 그외의 테마는 우리가 원하는대로 좌지우지 할수 있는 곳들이다.

필자는 사실...
내가 마음 먹기만 하면 바로 위에서 언급했듯 하나의 검색단어를 검색했을때 나타나는
첫번째 화면을 내 마음대로 구성할 수 있다.
예를들어 내 주변 지인의 부탁으로 "신당동 맛집"이라고 검색했을때 하나의 음식점이 도배되어
나타나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실제 검색해보시라...)

내가 가능하다면 이 글을 읽고 있는 모든 분들도 가능할 것이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후크필름은 거의 모든 UCC 사이트에 전문 채널로 입점해 있어
제작해 놓은 영상을 후크필름 채널에 올리기만 하면 많은 UCC 사이트에 메인 노출을 이루어 낼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이 이슈와 네티즌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고자 한다면
핵심태그 검색시 첫 화면을 스스로 재구성할 줄 알아야 한다.

그럼..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할 수 있을까?
그건 이제 여러분들의 몫이다.
나의 글이 읽는 분의 마음을 움직였다면.. 조금의 시간과 관심을 떼어내어 테스트 해보자..
오래지않아 이 방법들을 터득할 수 있을것이다.
막말로^^ 날로 먹으려 하지말고 스스로 이 부분에 대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보자.
그리고도 어려움이 있다면 그땐 필자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시기글...^^;
이 글을 읽고 관심을 느낀 분들에게 행운을 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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