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선하고 독창적인 UCC의 끝은 어디인가요?
   - 개성있는 UCC를 제작한다고 하더라도 세상 물정 통~ 모르면 언젠간
   바닥이 들어나지 않을까? 지금부터 트레이닝 해보자.
2. 쉽게 트랜드를 파악하는 방법!
   - 네이버 등과 같은 포털사이트들의 컨텐츠를 틈나는대로 들여다보자.
    ex) 네이버의 “요즘 뜨는 이야기”
         “실시간 검색어 순위” -> 주간 순위까지 파악!
3. 아이디어 충전
   - Daum의 “유익한 정보 검색”
   - 네이버의 “감성지수 36.5”, “생활의 발견”
   - 네이트의 “줌인 투데이”
   - 싸이월드의 “유익한 생활정보”, “시선집중”
4. UCC 관련 사이트들의 베스트 UCC를 주위깊게 보자.
   - 전체적으로 또는 시기적으로 포털사이트의 주요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다.

<트랜드를 반영한 후크필름 영상 제작 사례>
T-Live CF 완전정복 시리즈가 한창 인기를 끌고 있을 무렵
이를 활용한 "솔로탈출 완전정복"을 제작하였다.
롯데월드를 홍보하기 위한 이 바이럴 영상은
전자신문, KBS-2TV 세상의 아침과 각종 포털 및 UCC 사이트
메인을 장식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