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 : 서울시청
제작의도 : 서울디자인올림픽 2008을 알리기 위해 제작된 UCC
서울디자인올림픽이라는 행사 자체의 컨셉과 맞게 서울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UCC를 제작하고 싶었다.
나름 조회수를 높이고 이슈화 시킬 수 있는 노하우가 있지만..
이 프로젝트 만큼은 결과에 상관없이 컨셉 자체에 의미를 두고 싶었다.

첫번째 진행은 플래시몹 형태로 당일 현장에서 지령을 받은 사람들이
지령서에 적힌대로 행동하여 분필로 할당구역을 그리고 칠하는 형태로 진행하였으니
그림의 스케일, 분필의 부족, 각각 맡은 할당 구역끼리의 연결이 매끄럽지 않아
실패로 돌아갔고...
이날 촬영한 두번째 시도에서는...
미리 바닥에 스케치를 하고 관심있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색칠을 하는 형태로
진행하여 마무리를 잘 지을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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