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홍보, 음식점 홍보로 고민하시는 분들께 좋은 소스를 드리고자 글을 올립니다.

(꼭 끝까지 읽어보시길 권유해 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말씀드리는 부분들을 인터넷 창을 하나 더 열고

따라 하시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주로 대기업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회사의 대표입니다.

나름 이 업계에서 꽤 유명한 회사라고 자부합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가 저에게 어떤 득이나 금전적인 혜택이 있어서가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리기 위함입니다.

절친한 선배가 맛집홍보, 음식점 홍보라는 아이템을 갖고 작게나마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여기에 저희 회사가 가지고 있는 온라인 상의 홍보 능력을 전수(?)해 주어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근데 예상했던 것 보다 그 홍보를 통해 음식점을 찾는 손님들의 수가 많다라는 것을 식당 주인들께

들을수가 있었습니다.


특화된 홍보방법을 간단하게 요약하면..

"맛집 홍보 동영상 제작 + 유튜브 마케팅 + 전철역 위주의 키워드 마케팅 +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맛집 홍보 동영상 제작 : 사진이나 텍스트로 맛집을 홍보하거나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경우는 많지만

동영상을 제작하여 홍보에 이용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행여 있다고 하더라도 핸드폰이나 디카로 찍은 짧은 동영상이 전부죠. 식당의 좋은 느낌을 전달해 줄 수 있는 알찬 동영상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마케팅 : 앞서 제작한 영상을 요즘 네티즌들사이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유튜브 사이트에 업로드해서 홍보를 합니다. 유튜브는 아이폰이나 갤럭시 같은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 이런 스마트 기기를 통해 검색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유튜브 사이트 : https://www.youtube.com/user/lovegag77/videos)


보시다 시피 동영상을 올린지 불과 2~4주 사이에 조회수가 1,500건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올려놓기만 한다고해서 자동적으로 저런 조회수를 기록하기는 어렵습니다.

여기에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저희 회사의 유튜브 마케팅 능력이 들어가 있습니다^^

유튜브는 어떤 조회수 조작도 허락되지 않은 철저한 시스템으로 운영 되고 있으며, 삼성 현대등 대기업들은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에 큰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의미하는 바가 크겠죠?


 -전철역 위주의 키워드 마케팅 : 자~ "홍길동 식당"이라는 음식점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네이버등 포털사이트에 "홍길동 식당"이라고 검색하는 사람들은 이미 어떤 경로를 통해서건 "홍길동 식당"을 인지하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더 많은 홍보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홍길동 식당"을 모르는 불특정 다수에게 알려져야 합니다.

생각해 보세요. 이 글을 보고 계신분이 목동에 살고 계시거나 혹은 목동에 약속을 잡을 일이 있다면

어떻게 검색을 하실지...


대표적으로 가장 많이 검색하는 것이 바로 "전철역 + 맛집"이라는 키워드 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네이버에서 목동역을 검색하면 자동검색어로 목동역 맛집이라는 키워드가

가장 상위에 있습니다.

이 의미는 그냥 목동역을 검색하는 것 다음으로 "목동역 맛집"이라는 검색을 가장 많이 한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생각나시는 전철역을 네이버 검색창에 검색해 보세요.

아마도 거의 대부분이 지금 보시는 목동역 맛집처럼 전철역에 맛집이라는 단어가 붙은 키워드가

가장 상위에 검색될 것입니다. (혹은 간혹 두번째나 세번째)


지금 식당홍보, 음식점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은 전철역에서 가깝거나 조금 멀거나.. 어떤 전철역 인근에서 식당을 운영하고 계신가요? 그럼 검색창을 열고 한번 검색을 해보세요.

신당역? 상수역? 합정역? 기타 등등


-바이럴 마케팅 : 그 외에 유튜브에 올려놓은 동영상을 위주로 블로그나 카페 혹은 그 밖에 커뮤니티 사이트등 맛집에 관심이 많은 네티즌들이 모여 있는 곳에 바이럴합니다.

바이럴이란.. 쉽게 말해 입소문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자~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런 특화된 마케팅 툴을 활용하여 사업 개시후 몇군데 가게를 홍보했습니다.

신당역과 상수역 그리고 홍대 맛집으로..


먼저 신당역에 있는 골목길!

말씀드린바와 같이 골목길의 느낌을 잘 전달해 줄 수 있는 그러면서 너무 프로페셔널한 느낌이 아닌

약간의 영상 제작을 갖고 있는 네티즌이 제작한 느낌으로 거부감없이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를 통해 홍보를 해서 약 1달사이 약 1,700여건의 조회가 이뤄졌습니다.

그리고 신당역+맛집 & 신당동+맛집이라는 키워드로 포털 사이트 검색 첫페이지에 골목길 관련 콘텐츠가 나올 수 있도록 홍보를 했습니다.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결과치를 여기에 전부 올리기 어려워 대표적인 것들만 올려놓았습니다.)






(보라색으로 표기된 것들이 전부 골목길 관련 콘텐츠 들입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과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의 시점이 좀 달라 검색시 어떤 변화가 있을수도 있지만

지금 한번 검색 해 보세요.

네이버 검색창에서 "신당역 맛집" or "신당동 맛집"을 검색 해 보시면 골목길 관련된 내용들이

첫페이지에 정말 많이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유튜브 http://youtube.com 검색창에서 신당역 맛집을 검색 해 보세요.

다른 콘텐츠들은 보이질 않고 골목길 동영상이 가장 먼저 뜨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조회수가 1,700여건 가까이 되니 검색하려는 사람들의 needs는 있지만 이를 활용하고 제대로 활용하고 있는 음식점들은 많질 않습니다.


또 중요한 것은 포털사이트에서 "전철역 + 맛집"이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블로그, 카페 부분은 치열하게 경쟁을 펼치지만 정작 동영상 메뉴에는 새로운 콘텐츠들이 많이 올라오질 않습니다.

이 부분도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자~ 그럼 이번엔 두번째 프로젝트로 진행한 상수역 인근에 위치한 "또바기 치킨"입니다.

다시한번 유튜브와 네이버에서 "상수역 맛집"이라고 검색 해 보세요.

아마 또바기 치킨이 거의 도배되다시피 첫페이지에 노출되고 유튜브에도 제일 처음 검색 노출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권장해 드리는 것은 이런 작업을 한번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최소 3개월에 한번씩은 업데이트 해서 해당 음식점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들이 온라인상에 올라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나의 동영상이 너무 오래 머물러 있으면 이 역시 신빙성을 떨어 뜨릴 수 있구요.

한번의 작업이 진행되면 혹, 그사이 다른 음식점들의 홍보로 인해 밀릴 수가 있으니

최소 3개월에 한번씩은 새로운 콘텐츠들로 업데이트 하신다면, 이런것들이 쌓이고 쌓여 시간이 흐를 수록 더 높은 홍보 효과를 거두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상수역 맛집 또바기 치킨 관련한 결과물들은 이곳에 올리지 않겠습니다.

검색해 보셔서 결과물들을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정말 길게 글을 썼네요.

사실 이런 홍보 작업에 앞서 선행되어져야 할 부분은 음식점의 음식이 맛이 있다라는 전제하에 입니다.

아무리 홍보를 해도 맛이 없어 손님의 발길이 드문 경우엔 이런 홍보가 효과를 거두기 어렵습니다.

음식점 사장님의 입장에서 냉정하게 평가를 해 보시고...

'우리집은 정말 맛은 있는데 홍보가 어렵네'라고 판단 되어지신 다면

꼭 이 홍보방법을 이용해서 음식점 홍보를 해보시길 권유해 드리겠습니다.


식당 홍보, 음식점 홍보를 하는 업체들 정말 많습니다.

그 방법들을 한번 쭉~ 확인해 보세요.

대부분 홍보 방법들이 흔히들 말하는 '거기서 거기'입니다.


의심이 가는 분들 계시다면 제가 앞서 말씀 드린 골목길이나 또바기 치킨 그리고 제가 언급해 드리지

않은 홍대 고갈비 집에 직접 전화를 걸어서 문의 해 보세요.

이 동영상을 보고 찾아오시는 분들이 꽤 계시는지^^;


지금 의뢰하시는 분들께는 앞서 말씀드린 홍보 작업을 모두 해서 29만원에 진행해 드린다고 합니다.

(이후엔 홍보가격이 훨씬 더 비싸질텐데.. 초기라 포트폴리오도 쌓을겸 당분간만 저렴하게 작업을

진행해 드린다고 하네요.)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음식점의 멋들어진 동영상 제작과 유튜브 마케팅, 전철역을 위주로한 키워드를 가지고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모든 과정을 저렴한 가격에 진행해 드린다고 하니 식당 홍보, 음식점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분들께선 연락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철역당 하나의 음식점만 관리한다고 하니 전철역 키워드를 여러분들의 음식점으로 선점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맛집 홍보 의뢰 및 문의 연락처 : hoyadrum@naver.com

 여름 멘붕의 절대적 아이콘 "콜맨 랜턴녀"가 인기다.

상상을 초월하는 조명발, 랜턴발로 남성을 울렸다 웃기는 여자... 바로 "콜맨 랜턴녀"다.


바로 이 장면들이었다..







아 놔~ 진정한 멘붕이란 바로 이런것인가?? 정녕 위아래의 여자가 같은 여자란 말인가????

나른한 점심시간.. 오감을 자극해주는것도 모자라 멘붕을 일으킨 이 영상.. 정말 기절 초풍할 노릇이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반가웠던 건...

올 여름 캠핑을 위해 큰맘먹고 구비한 콜맨 제품들이 영상속에서 대거 등장했던 것,,

얼마전 강화도로 가족 여행을 가서 찍은 사진.. 이 사진속에 나오는 콜맨 텐트도 너무 손쉽게 세팅이 가능했다..




텐트 깔판으로 자동 에어주입이 가능한 쿠션도 짱이었다는...


근데 이번 콜맨 랜턴녀를 보고 나서는... 콜맨의 랜턴에 매우 끌렸다.

이 지름신 강림을 어찌할꼬~~~


영상속에 등장한 cpx6 시리즈들이 하나의 카트리지로 전부 호환된다는것도 대단했고..

조명과 선풍기 기능을 동시에 갖춘 제품도 기발하고 매우 효용성이 높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암튼... 콜맨 랜턴녀를 통해 얼마전 내가 구입한 브랜드를 만나게 되어 반가웠고..

멘붕의 아이콘 콜맨 랜턴녀 때문에 한참을 웃게 되었고..

더불어 콜맨의 랜턴 제품을 알게되서 비록 주머니는 조금 가벼워지겠지만..

오토캠핑장에서 보내게 될 올 여름이 더욱 기다려지게 되는.. 나에게는 그런 일석삼조의 영상이었다 ㅋ

이번주는 가평에 있는 유명산 오토캠핑장으로 떠나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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